MY MENU

이너힐스토리

제목

간지럽고 갈라지는 습진, 적절한 치료 방법은?

내용


습진은 일상에서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보거나 접할 수 있는 피부질환 중 하나입니다. 피부의 표면이 벗겨지고 붉어지며 심한 경우 피가 나는 증상이 나타는데요, 질환의 범위와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수적입니다.

그렇다면 습진은 정확히 무엇이고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연세이너힐의원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복잡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습진의 원인과 증상




습진은 외부로부터 기계적, 물리적, 화학적 자극과 체내로부터 피부에 작용하는 약물, 음식물 등의 자극이 가해져 나타나는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입니다.

가려움증과 더불어 피부의 붉어짐, 피부가 두꺼워지거나 갈라지고 붓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작은 물집들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급성 습진과 만성 습진




습진은 급성 습진과 만성 습진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급성 습진은 환부의 피부가 붉고 그 위에 좁쌀 모양의 울퉁불퉁한 작은 물집이 나타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진물이 나고 부스럼 딱지가 생기기도 합니다. 반면 만성 습진은 물집이 사라지고 피부가 두껍게 굳어지며 표면이 거친 상태가 됩니다.


 

습진, 근본 원인 파악이 우선입니다!



만성 피부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는 습진은 단순한 피부병으로만 생각해 증상 완화에 집중한 치료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치료는 일시적인 증상만 완화할 뿐 피부질환의 재발을 예방할 수 없습니다.

연세이너힐의원에서 습진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는 통합치료를 시작하세요!

 


습진의 원인부터 파악하는 연세이너힐의원의 습진 치료




습진은 증상의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아 치료가 까다롭지만, 피부기능의학을 바탕으로 한 원인 치료를 통해 피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연세이너힐의원에서는 효과적인 습진 치료를 위해 신체의 면역력을 전반적인 신체 밸런스를 회복해 습진을 발생시키는 근본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면역 억제제 위주의 약물을 이용한 증상 치료 대신, 습진을 발생시키는 근본 원인을 찾고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는 기능의학 치료를 시작하세요!





습진은 피부를 손상시키는 질환이기 때문에 흉터나 다른 부작용이 발생하기 전에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에 오셔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