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이너힐스토리

제목

지긋지긋한 아토피, 두드러기, 알레르기 잡는 기능의학

내용




반복되는 아토피, 두드러기,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은 이미 다들 잘 알고 계실 것이라 봅니다.

치료를 해도 잠깐 좋아지다가 다시 재발하고 반복되어 만성으로 발전하기 쉽기 때문에 정신적 스트레스로 이어져 더 큰 병을 불러올 수도 있는 골치 아픈 병이기도 합니다.





아토피 피부염


흔히 소아에서 나타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증상이 지속될 수 있는 만성 알레르기 피부 반응입니다.

유전 또는 다른 알레르기 질환에 의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식품이나 외부 자극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급격한 온도와 습도 변화, 피부 자극 등의 요인에 의해서도 증상이 유발되거나 악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류호성 원장 - 엄마부터 시작하는 아토피 치료





닥터큐 81회:성인아토피 이겨내기 (류호성 원장편)






두드러기


피부가 부풀어 오르거나 심한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발적과 팽진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으며 급성은 보통 음식물이나 약물에 의해 발생되며, 최대 6주 이내에 호전 됩니다.

하지만, 6주 이상 반복되는 만성의 경우에는 그 원인이나 유발 요인을 찾아내기 어렵습니다.

주로 면역체계의 이상이 그 원인이라 알려져 있으나, 피로, 스트레스, 마찰, 압박 등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비면역학적 원인도 있기 때문에 완치가 힘들고 재발이 잦아 심할 경우에는 생산성 저하, 우울증과 불안증 같은 정신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심각한 병입니다.


알레르기


우리 몸이 외부항원의 자극을 받아 일어나는 현상으로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면역체계가 이상 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재채기, 피부염, 가려움증, 소화기 장애, 호흡기 장애 같은 증상으로 나타나며 심각한 경우에는 응급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알레르기는 다양한 검사를 통해 그 원인이 되는 외부항원을 찾아낼 수 있지만, 검사에 의해 즉시 알 수 없고 오랜 잠복기간을 거쳐 인체에 작용하는 항원도 존재합니다.


닥터큐 60회: 반복되는 알레르기의 모든 것(류호성 원장편)







통합기능의학적 측면에서 보는 아토피, 두드러기, 알레르기


1. 원인규명

증상의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기능의학에서는 다양한 검사와 문진을 통해 이들 질환들의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내는데 주력합니다.

증상의 완화를 위한 약물치료 외에도 이러한 원인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환자와 함께 라이프스타일 개선(식단, 생활습관, 운동, 수면, 스트레스 해소 등)을 통해 재발을 막고 영구적인 치료를 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면역강화

한두 가지 원인으로 발생한 만성질환이 아니라면, 원인을 제거 한다 해도 체계적인 면역치료를 통해 면역을 정상으로 돌려놓지 않은 이상, 얼마 가지 않아 또 다른 원인에 의해 유사한 면역계 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면역을 강화하기 위한 장면역, 세포 면역 치료를 병행합니다.


3. 세븐 코어 밸런스 치료를 통한 통합 전인치료

단순한 면역계 이상으로 만성 두드러기가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장면역, 자율신경계나 신경내분기계, 신체대사, 정화시스템, 순환계 등 몸 전체의 기능 이상을 파악하고 밸런스 회복을 통해 건강한 몸을 되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쉽지 않지만,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두드러기, 아토피, 알레르기 같은 질환들은 큰 병이 아니지만, 자꾸만 불편하게 만들어 삶을 고달프게 하게 마음을 자꾸만 쓰게 만듭니다. 이러한 병들도 반드시 치료해야 인생을 바꿀 수 있습니다.

통합기능의학 치료에 있어서는 의사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환자의 회복 의지와 라이스스타일 개선이 시급합니다. 처방 및 시술 이외에도 식생활 개선과 수면, 운동, 스트레스 조절 등 환자가 병원 밖에서 주의해야할 일들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치료를 받고 달라진 삶을 살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가까운 전문 기능의학 병원을 찾아 치료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