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이너힐스토리

제목

혈관 속 중금속과 노폐물을 동시에 제거하는 킬레이션 테라피

내용



생활속 중금속의 위협


이제는 봄철 뿐만 아니라, 사계절 기승을 부리는 초미세먼지 속에는 카드뮴, , 니켈, 크롬 등 중금속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이 미세먼지는 지름이 2.5 μm이하의 크기로 호흡기를 통해 인체 내 기관지 및 폐 깊숙한 곳까지 침투할 뿐만 아니라, 혈관에 흡수되어 뇌졸중이나 심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세먼지 농도가 10/㎥ 증가하면 급성심정지가 1.3% 증가했다는 서울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오세일 교수팀의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급성심정지란 심장박동이 중지해 사망에 이르는 것으로, 국내에는 연간 25~3만건이 발생하는 가장 흔한 사망원인 중 하나입니다. 급성심정지는 급성심근경색을 포함한 관상동맥질환과 부정맥, 심부전 등 각종 심장질환이 주요 원인이지만, 드물게 평소 건강에 이상이 없던 사람에게도 갑자기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미세먼지 이외에도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중금속의 위협에 다양하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중금속은 물에 잘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톳, 밀가루 면류, 티백, 생선, 식기류, 화장품, 식품첨가물, , 살충제, 담배 등을 통해 알게 모르게 아주 미량이긴 하지만 중금속들을 섭취하게 됩니다한국 지질자원연구원에 따라면 한국 사람들의 체내 납/수은 농도가 미국과 캐나다에 비해 거의 두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쉽게 인체 내부로 들어온 중금속들은 들어올 때와는 달리 몸밖으로 배출되는 속도는 아주 느리게 진행됩니다. 그로 인해 각종 중금속들은 암과 신장질환, 간질환, 발육지연, 자폐증, 자가면역질환, 관절염, 신경계 질환, 퇴행성 신경질환, 내분비장애, 이상임신, 알레르기 등의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혈관속 중금속과 노폐물을 동시에 제거하는 킬레이션 테라피


EDTA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화학적으로 거의 모든 금속이온과 결합하여 수용성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킬레이션( Chelation)이라 합니다.

EDTA의 자석같은 성질을 활용하여 금속이온의 분석 분석·분리·제거, 미량 금속이온의 계기 등 분석화학에 이용될 뿐 아니라 센물 연화희토류원소의 분리, 신장결석의 제거, 비타민 C의 산화방지, 식품의 금속에 의한 변질방지, 세척제중금속 이온의 침전방지제 등 그 용도가 매우 넓습니다.


임상의학에서도 이러한 화학 반응을 이용하여 EDTA를 정맥에 주사하여 몸 속에 축적된 독성 중금속을 배출하는 치료법이 있습니다. 이것을 킬레이션 테라피라고 합니다.

킬레이션 테라피는 EDTA와 비타민, 미네랄 등을 포함한 수액을 정맥으로 1.5~3시간 동안 투여하는 것을 10~20차례 반복하여 실시합니다.





킬레이션 테라피의 치료 효과

 

1.   체내 중금속 제거
몸속에 쌓인 해로운 중금속(, 수은 등)이나 과도하게 축적된 영양 금속(, 구리 등) 제거합니다.


2.   혈액순환 개선
혈관내 칼슘과 결합하여 혈관 노폐물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큰 혈관부터 미세한 모세혈관에 이르기까지 모든 혈관의 혈액순환을 회복시킴으로써 고혈압, 당뇨병으로 손상된 미세 혈관들의 혈액 순환을 회복시킵니다.


3.   항산화
몸속의 독성물질을 제거하고, 금속이온으로 촉매되는 유해 활성산소의 발생을 억제하여 세포 노화를 방지하고 질병을 예방,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이런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증(중풍) 및 치매 예방

피부 노화, 성기능 장애

암 및 성인병, 퇴행성 관절염

당뇨 합병증, 손발 저림, 손발 시림

만성피로, 전신 무력증, 기억력 감퇴

중금속 과다 축적

 






킬레이션 치료 시 지켜야할 사항

 

1.     킬레이션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식단입니다. 육류, 지방, 설탕, 소금, 조미료 등을 줄이고 신선한 과일, 채소, 콩류, 현미식을 추천합니다. 물은 하루에 2,000cc 이상 충분히 섭취하십시오.

 

2.     또한 규칙적으로 가벼운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중금속의 배출을 원활하게 해야합니다.

 

3.     흡연은 관상동맥질환과 각종 암, 퇴행성 질환의 원인입니다. 금연에 대한 확실한 의지가 필요합니다.

 

4.     치료 당일에는 충분한 식사를 하고 술이나 유제품은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5.     치료 전 몸상태가 좋지 않거나, 치료 중 주사 부위가 아프거나 부으면 의료진에게 알려서 처방에 따라야합니다.

 

 

 

킬레이션 테라피 Q&A

 

Q. 정말 효과가 있는 치료인가요?

 

A.킬레이션 치료와 관련하여 미국보완대체의학센터(NCCAM)와 국립보건원(NIH)에서 킬레이션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대규모 임상시험을 실시했습니다. 그리고 2012 11LA에서 개최된 미국심장학회(AHA)는 연구결과를 매우 긍정적으로 발표한 사실이 있습니다.

또한 2013 3JAMA에 게재된 내용에 따르면 킬레이션 요법 후에 심장질환 발생이 18% 감소했고, 뇌졸증은 23% 감소했으며, 특히 심혈관 질환와 당뇨를 함께 앓고 있는 환자는 39%의 개선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Q. 킬레이션 치료를 받으려면 종합병원으로 가야하나요?

 

A. 그렇지 않습니다. 킬레이션 치료 전문의사가 있는 개인의원에서 통원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1.5~3시간 정도 정맥을 통해 수액을 맞는 간단한 시술이기 때문에 굳이 종합병원을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Q. 킬레이션 치료에 부작용은 없나요?

 

A. 킬레이션 치료는 미국의 심장내과 교과서나 재활의학 교과서에 실릴 만큼 신뢰성과 안정성이 입증되어 있는 치료법입니다.

또한 단독으로 노벨상을 두번이나 수상한 미국의` Linus Pauling 박사는 EDTA 킬레이션 교과서 서문에 킬레이션 치료는 동맥경화에 대해 수술 치료보다 매우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건강관리에 있어 매우 적합하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킬레이션 치료 후 환자들은 아무 어려움 없이 스스로 운전하여 귀가할 수 있을 만큼 다른 치료에 비해 안전하고 독성이 없습니다. 킬레이션 치료에 경험이 많고 잘 훈련된 의사에게 치료를 받을 경우 아스피린보다 더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Q. 킬레이션 치료를 받으려면 어떤 검사를 해야하나요?

 

A. 킬레이션 치료는 안전한 치료이지만, 아무 환자에게 처방을 하지는 않습니다. 동맥경화 검사, 중금속 모발 분석, 혈액검사, 소변검사, 신장기능 검사 등 꼼꼼하고 치밀한 검사 후에 치료가 이루어 집니다. 필요하다면 심전도 검사와 동맥혈류 검사도 병행됩니다.  



Q. 킬레이션 치료는 새로운 치료법인가요?

 

A. 그렇지 않습니다. 사람에게 킬레이션 치료를 시작한 것은 제2차 세계대전 부터입니다. 그때는 BAL라는 물질을 독가스 해독에 사용하였고, EDTA를 사용한 것은 1948년 미국에서 납중독이 된 배터리 공장 직원에게 사용한 것이 처음입니다. 그 이후에 1950년 초에 킬레이션 치료가 동맥경화의 칼슘 침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여 임상시험이 시작되어 1955년에 동맥경화증에 대한 킬레이션 치료의 성공사례가 처음 의학 논문에 발표되었습니다.

현재는 약 1,500명의 미국 의사들이 킬레이션 치료를 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00만명 이상의 환자들의 킬레이션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심장수술을 받은 수와 거의 비슷합니다. 수술보다는 킬레이션 치료를 받는 것이 삶의 질이 향상되고 고통을 줄이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Q. 킬레이션 치료의 비용은 얼마인가요?

 

환자의 증세에 따라 치료 기간과 횟수가 다릅니다. 수술을 고려할 만큼 심한 동맥경화의 경우에는 20회 이상 실시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중금속 해독과 혈관 청소를 위해서는 10~20회 정도로 추천합니다. 평균 치료 시간은 3~6개월이 소요되며 1회당 10~15만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이는 심장 관상동맥 우회수술 비용보다 훨씬 저렴할 뿐 아니라, 수술의 위험성과 향후 재발가능성 등을 고려하면 킬레이션 치료의 우수성을 충분히 입증할 수 있습니다.



--


연세이너힐에서는 숙련된 전문의가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킬레이션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전화 02-3292-8275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