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이너힐스토리

제목

면역력을 높이는 세 가지 방법

내용





외부에서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인 면역력! 면역력 강화는 건강 관리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특히 요즘 같이 환절기이자 코로나가 유행하는 시기에는 면역력 저하가 치명적인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면역력을 높일 수 있을까요? 연세이너힐의원과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식습관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면역력 강화의 시작입니다.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위, , 소화기 면역상태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백혈구와 같은 면역세포 중 70%는 소화기계에 존재하는데요, 음식물과 같이 들어오는 미생물과 만나 가벼운 전투를 치르며 면역력을 키우게 됩니다. 또한 우리 몸의 면역세포들은 장에 있는 미생물과 공생하면서 면역력을 강화하는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염증을 부르는 밀가루 음식, 정제 탄수화물, 튀김류를 피하고, 미생물균형을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복합 탄수화물, 점막재생을 돕는 버섯류, 다당체,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미네랄, 파이토케미컬이 많은 다양한 색깔의 채소 섭취를 통해 소화기 면역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숙면




충분히 숙면을 취할 때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숙면은 면역력을 높이고 체내 염증을 줄여주는 부신호르몬의 균형 유지도 도와줍니다. 잠을 자는 것은 단순히 쉬는 것이 아니라 신체의 항상성을 최적화하고 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면역기능이 떨어지고, 특히 하루에 5시간 이하로 자는 경우 면역기능이 매우 약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인은 7시간 이상, 아이는 소아는 12시간 이상 권장 수면 시간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기상 시간, 취침 시간을 정해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침실은 어둡고 조용하게 유지하고, 하루 30분 정도는 햇볕을 쬐고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바른 자세




바른 자세도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영향을 미칩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는 것은 우리 몸의 중심축으로 몸을 지탱하고 평형성을 유지하는 매우 중요한 신체기관인 척추를 바르게 하는 것인데요, 바른 자세는 척추의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신체 통증 조절은 물론, 교감신경 자극을 줄여 자율신경계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구부정한 자세는 척추 관절에 부담을 주고 척추를 바르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뼈와 근육, 관절에 무리를 주며 면역력을 약화시킵니다. 척추 균형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드는 올바른 자세로 면역력을 키우세요!

 



면역력은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인체 방어 시스템입니다. 올바른 식습관, 충분한 수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건강한 습관으로 면역력을 높여주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