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이너힐스토리

제목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아토피 치료하기

내용


 


매년 많은 아토피 환자가 참을 수 없는 가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유아동기에 흔하게 나타나는 소아질환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피부염 증상이 나타나는 환자분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봄철은 미세먼지와 큰 일교차, 꽃샘추위 등으로 인해 아토피 환자들이 유독 힘들어하는 시기인데요, 아토피 피부염은 어떻게 제대로 치료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연세이너힐의원과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간지럽고 따가운 아토피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은 가려움증, 피부건조증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나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입니다. 주로 영유아기에 시작되고 성장하면서 알레르기 비염, 천식 같은 호흡기 아토피 질환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양한 연령대에서 발생되고 있어 유아는 물론 성인 또한 주의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주로 나타나는 특징적인 증상으로는 심한 가려움증과 피부건조증, 피부염이 있습니다. 낮 동안 간헐적으로 가려움을 느끼다 초저녁이나 한밤중에 심해지는 경향이 있으며, 가려워 긁게 되면 습진성 피부 병변이 발생하고 이러한 병변이 진행되면서 다시 더 심한 가려움이 유발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기도 합니다. 진물이나 딱지가 생기는 피부염 증상은 주로 팔다리의 접히는 부분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토피의 원인은?




아토피 피부염은 발병 원인이 아직 확실하게 알려져 있지 않으나 환경적 요인, 유전적 소인, 면역학적 이상과 피부보호막의 이상 등이 주요 원인으로 추정됩니다.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흔하게 파악되는 원인이며, 그 외에 환경, 영양 불균형, 중금속, 활성산소, 스트레스 등 우리가 노출되기 쉬운 생활환경이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장누수증후군의 연관 질환인 아토피 피부염




위에서 언급한 원인 이외에도 장누수증후군도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장누수증후군은 장내 미생물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영양분 흡수장애, 자가면역 질환, 음식물 알레르기, 뇌혈관 장벽 침투, 전신 염증반응 등이 장 누수와 염증을 유발하여 발생합니다. 장누수증후군은 아토피피부염의 연관 질환으로 장 내 유해균이 만들어낸 독소나 신경전달물질이 피부장벽을 파괴하거나 염증을 유발하면서 아토피 피부염의 근본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의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 통합치료를 시작하세요!




아토피 환자들은 피부 제일 바깥 층인 각질과 표피를 포함하는 피부장벽에 결함이 나타납니다. 연세이너힐의원은 과학적 검사를 통한 근거 중심 의학을 바탕으로 취약해진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세븐코어 치료법을 이용한 통합기능의학 치료를 진행합니다.



 


일반 피부과 치료와 다른 연세이너힐의원의 아토피 치료

증상의 원인 규명에 주력합니다.




일반적인 피부과에서는 스테로이드 처방과 약물 치료로 증상 완화에 집중하는데요, 연세이너힐의원은 잠깐의 증상완화가 아니라 증상의 원인 규명에 주력합니다. 다양한 검사와 문진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면역 강화 치료를 병행합니다.

재발하기 쉬운 아토피 피부염! 연세이너힐의원은 치료 후 아토피 피부염이 재발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장 면역, 세포 면역 강화 치료를 병행합니다.


통합 전인치료를 실시합니다.

연세이너힐의원의 아토피 치료는 몸 전체의 기능 이상을 파악하고 밸런스 회복을 통해 건강한 몸을 회복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치료와 함께 식단, 운동, 수면 습관 등 라이프스타일 처방을 병행하며 장기적 관점에서 환자의 건강한 삶을 회복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가렵고 피나는 아토피 피부염 때문에 힘든 일상을 보내고 계시다면, 재발을 막고 원인을 찾아 근본을 치료하는 연세이너힐의원에서 취약해진 피부 장벽 개선부터 시작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