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이너힐스토리

제목

자율신경계치료에 도움이 되는 프롤로치료술

내용

안녕하세요! 연세이너힐의원입니다.

최근 들어 재택근무의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집에서 근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무용 의자가 아닌 침대, 바닥, 불편한 의자 등 좌식생활이 증가하게 되면서 각종 관절 질환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면장애, 만성피로, 소화불량, 피부질환 등 질환을 겪게 될 수도 있는데, 원인을 찾아보면 근골격계의 밸런스가 무너진 것에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치료의 경우 완치되기까지 기간이 오래 걸려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질적인 원인치료에는 제한적이라는 의견 등 여러가지 이유로 비수술치료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연세이너힐의원의 대표적인 비수술치료중 하나인 프롤로치료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경계와 건강 그리고 자율신경계

프롤로치료술에 대해 논하기에 앞서 신경계와 건강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의 신경계는 척수와 뇌로 이루어진 중추신경계와 체성신경계와 자율신경계로 구성된 말초신경계로 나뉩니다. 체성신경계는 다시한번 운동신경과 감각신경으로 나뉘고, 자율신경계는 목에서 골반에 이르기까지 척추 앞에 위치하며 신체 내부의 기능과 항상성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중추신경계, 체성신경계, 자율신경계 이 모두가 서로 긴밀히 얽혀 있고, 상당부분이 경추와 척추를 따라 지나가거나 또는 연결되어 있어 경추 또는 척추에 문제가 생기면 수면, 피로 등 정신적인 영향도 받기도 하고, 통증이 발생하거나 운동능력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감각이 없거나 이상한 감각이 느껴질 수도 있을 뿐 아니라, 자연스럽게 자율신경계의 기능 또한 저하되고 나아가 내분비계로 영향을 미치며 신체 건강 전반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거북목, 일자목 등 경추 상태가 좋지 않거나, 척추 밸런스가 무너지면 건강이 무너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다행히 무너진 경추 및 척추 밸런스를 정상화하고 자율신경계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 방법으로 프롤로치료술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계와 연결된 질환 및 증상들 

자율신경계와 연결되는 증상이나 질병들은 몸의 모든 부위에서 여러 종류로 나타납니다. 정신과 관련된 질환, 소화계질환, 피부질환, 심혈관계질환, 면역계질환 등 경미하게 시작하여 그래도 방치될 경우 심각한 질병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자율신경계 관련 질병은 다음번에 보다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롤로치료술이란?

인대 증식 치료로 알려진 프롤로치료술은 자극 용액을 환부에 주사해 손상 부위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치료 방법인데요, 척추프롤로의 경우 척추를 지지하는 인대를 강화시킴으로써 척추 통증을 근본적으로 완화하고 비정상적으로 기울어진 척추를 바로 세우는 데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프롤로치료술은 인체의 자가 치유 원리를 이용합니다. 인대나 힘줄 등 통증을 유발하는 부위에 인위적으로 염증을 유도하면 인체의 자가 치유 원리를 활성화할 수 있는데요, 주사를 통해 통증을 완화하고 손상 부위의 재생과 강화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늘어나거나 약화된 인대 부위를 강화해주기 때문에 만성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프롤로치료술의 장점

프롤로치료술은 입원이나 마취가 필요 없고, 수술 흔적이 남지 않으며, 시술 시간이 짧아 바로 일상 복귀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치료 초기에는 염증반응으로 인한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으나, 이는 인체가 스스로 치료하고 회복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프롤로치료술은 다른 치료방법에 비하여 부작용과 후유증에 대한 부담이 적은 치료법이기 때문에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이나 학생분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연세이너힐의원의 프롤로치료술

자율신경계를 되살리기 위해 실시되는 연세이너힐의원의 프롤로치료술은 척추 밸런스를 정상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자율신경치료를 위해 행하는 프롤로치료술은 연세이너힐에서는 '신경치료시술'로 불릴 만큼 자율신경치료에 필히 시술되고 있습니다.




어깨, 무릎 등 관절 등에 국소적으로 시술하는 일반적인 프롤로와는 달리 척추 또는 경추 전체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프롤로치료술을 하게되는데요, 척추 그리고 특히 경추 프롤로치료술고난이도의 시술로서 전문성과 높은 숙련도를 필요로 합니다. 프롤로치료술은 자율신경치료에 특화된 우수한 도수치료프로그램과 체외충격파의 국제적 표준격인 스톨츠사의 포커스형 및 방사형 체외충격파 시술, 그리고 도움이 되는 여러 운동안내 등을 통한 시너지로 치료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세이너힐만의 특별한 7코어 치료프로그램과 연계되어 보다 입체적인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세이너힐의원의 특장점

1.     증상의 원인을 검사하고 치료하는 원인치료의학센터

2.     세븐코어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기능의학 기반 진단 및 치료를 한단계 Up

3.     수면, 소화, 자율신경 등 서로 얽혀 있는 신체기능의 핵심만 모아 진단 및 치료

4.     세부 파트별로 전문화된 우수한 간호인력 및 치료사

연세이너힐의 자율신경계치료로 이미 많은 분들의 자율신경계가 정상화되어, 끝날 것 같지 않았던 여러 증상 및 질환에서 벗어났습니다. 피부, 소화계, 수면 등이나 계속 재발하는 질환, 원인을 알 수 없는 질환, 지속적인 약복용 밖에 할 수 없는 질환 등에서 벗어나고 싶으신 분들은 연세이너힐의원의 7코어 검사와 치료 그리고 프롤로치료술을 통해 척추밸런스와 자율신경의 건강 그리고 몸 전체의 건강을 되찾아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기업명연세이너힐의원 도로명주소02759 서울 성북구 월계로40길 7 센트럴타운 2층,3층 연세이너힐의원 전화번호02-3292-8275 사업자등록번호209-16-57789 대표자명류호성 이메일ysnoble1@naver.com